부동산 상식사전》은 왕초보 딱지를 떼는 핵심 부동산 강의로 시작해 전ㆍ월세부터 내집, 상가, 토지, 경매까지 국내 최초로 부동산 전 분야를 체계적으로 정리한 책이다. 저자는 각 부동산의 거래 절차와 방법을 상세히 설명하고, 물건을 볼 때 조심해야 할 부분과 계약할 때 놓치기 쉬운 부분을 수없이 반복해 알려준다. 공격보다 방어가 중요해진 부동산 시장에서 자타 공인 잔소리꾼인 저자의 조언은 큰 힘이 된다. 이번 최신개정판에는 11.3 부동산대책에 따른 ‘전매제한기간 강화’, ‘1순위 당첨과 재당첨 제한’ ‘대출 규제에 따라 강화된 대출조건’등 달라진 부동산 정책은 물론, ‘뉴스테이’와 ‘공공임대주택’, ‘갭투자’, ‘재건축 재개발 투자 요령’ 등 최신 부동산 정보도 빈틈없이 담았다. 부동산 시장의 변화와 함께 법 개정 정보까지 꼼꼼하게 반영한 책으로, 책장 한편에 꽂혀있기만 해도 든든하다.서울과학기술대학교에서 행정학석사(주택개발관리)를 전공했고, 공인중개사(14회)와 법률중개사(20기)로, 주택 전월세 및 매매와 상가, 토지 재개발을 아우르는 풍부한 중개경험을 가지고 있다. 저자는 이제 부동산 거래 시 수치화 및 계량화를 통해 정확하게 분석하고 리스크를 줄여 실패를 피해야 한다고 강조한다.이 책은 부동산 때문에 맘고생하는 사람들이 없어졌으면 하는 간절한 바람으로 저자가 오랜 시간 공부하고 상담하면서 깨달은 실전지식을 담았다. 저자의 꼼꼼한 설명은 부동산이 자산의 큰 비중을 차지하는 대한민국에서 강력한 무기이자 안전한 방패막이 되어줄 것이다.
난생처음 쓰는 부동산 계약서가 떨리는 만큼, 그럴수록 실수하면 안 되는 것이 부동산이다. 큰돈 오가는 계약에 덤벙거림 하나가 엄청난 금전적 피해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부동산 상식사전》은 왕초보 딱지를 떼는 핵심 부동산 강의로 시작해 전ㆍ월세부터 내집, 상가, 토지, 경매까지 국내 최초로 부동산 전 분야를 체계적으로 정리한 책이다. 저자는 각 부동산의 거래 절차와 방법을 상세히 설명하고, 물건을 볼 때 조심해야 할 부분과 계약할 때 놓치기 쉬운 부분을 수없이 반복해 알려준다. 공격보다 방어가 중요해진 부동산 시장에서 자타 공인 잔소리꾼인 저자의 조언은 큰 힘이 된다부동산, 시장은 불안하고 공부는 어렵고 헷갈린다. 이럴 때에 ‘부동산을 잘 모르는 나에게 딱 맞는 책은 없을까?’라고 고민한다면 2008년 출간 후 현실밀착형 정보와 생생하고 쉬운 설명으로 15만 독자의 사랑을 받으며, 부동산 공부의 정석으로 자리 잡은 《부동산 상식사전》을 만나보자. 번 최신개정판에는 11.3 부동산대책에 따른 ‘전매제한기간 강화’, ‘1순위 당첨과 재당첨 제한’ ‘대출 규제에 따라 강화된 대출조건’등 달라진 부동산 정책은 물론, ‘뉴스테이’와 ‘공공임대주택’, ‘갭투자’, ‘재건축 재개발 투자 요령’ 등 최신 부동산 정보도 빈틈없이 담았다. 부동산 시장의 변화와 함께 법 개정 정보까지 꼼꼼하게 반영한 책으로, 책장 한편에 꽂혀있기만 해도 든든하다.전세는 씨가 말라가고 월세 금액은 치솟는다. 세입자는 집을 구할 때도, 계약할 때도, 살면서도 고충이 많을 수밖에 없다. 저자는 ‘보증금 지키는 필수 확인 서류(14~15장)’ ‘전ㆍ월세계약서, 세입자에게 유리하게 쓰기(21장)’ ‘중간에 올려준 보증금까지 확실히 보장받는 방법(28장)’처럼 세입자의 현실적인 고충을 이해하고, 이들의 수호천사가 되어 줄 내용을 비중 있게 다뤘다.
부동산, 시장은 불안하고 공부는 어렵고 헷갈린다. 이럴 때에 ‘부동산을 잘 모르는 나에게 딱 맞는 책은 없을까?’라고 고민한다면 2008년 출간 후 현실밀착형 정보와 생생하고 쉬운 설명으로 15만 독자의 사랑을 받으며, 부동산 공부의 정석으로 자리 잡은 《부동산 상식사전》을 만나보자. 이번 최신개정판에는 11.3 부동산대책에 따른 ‘전매제한기간 강화’, ‘1순위 당첨과 재당첨 제한’ ‘대출 규제에 따라 강화된 대출조건’등 달라진 부동산 정책은 물론, ‘뉴스테이’와 ‘공공임대주택’, ‘갭투자’, ‘재건축 재개발 투자 요령’ 등 최신 부동산 정보도 빈틈없이 담았다. 부동산 시장의 변화와 함께 법 개정 정보까지 꼼꼼하게 반영한 책으로, 책장 한편에 꽂혀있기만 해도 든든하다.난생처음 쓰는 부동산 계약서가 떨리는 만큼, 그럴수록 실수하면 안 되는 것이 부동산이다. 큰돈 오가는 계약에 덤벙거림 하나가 엄청난 금전적 피해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부동산 상식사전》은 왕초보 딱지를 떼는 핵심 부동산 강의로 시작해 전ㆍ월세부터 내집, 상가, 토지, 경매까지 국내 최초로 부동산 전 분야를 체계적으로 정리한 책이다. 저자는 각 부동산의 거래 절차와 방법을 상세히 설명하고, 물건을 볼 때 조심해야 할 부분과 계약할 때 놓치기 쉬운 부분을 수없이 반복해 알려준다. 공격보다 방어가 중요해진 부동산 시장에서 자타 공인 잔소리꾼인 저자의 조언은 큰 힘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