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60 홈트레이닝>
학창시절 넘치는 자신감으로 무리하게 운동을 하다가 무릎연골 손상으로 수술도 하고 그후 계속 않좋은 상태로 있는 상태에서 운동은 계속 해야한다는 생각하던 중 이책을 만나게 되었다. 나름 수영도 하고 헬쓰도 하면서 기초 체력을 유지한다고는 하고 있었는데 마침 책의 표제와 같이 5060세대를 위한 전문 트레이너 출신 저자의 책을 보고 관심이 생겨 읽어보게 되었다.
소개된 운동법은 몸을 유지하는 기본 근육을 강화하면서도 무리하지 않게 하는 방법에 중점을 두어 보이는 몸을 원하는 분들에게는 별로 관심을 받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평소 건강한 활동을 하기를 원하는 시니어 분들에게는 반드시 필요한 필수 동작을 적당히 반복하게 하고 동작도 따라하기 쉬운 동작으로 구성되어 건강한 일상을 하는데 아주 좋은 교재로 보인다.
근육량을 늘리기 보다 유연성과 체력향상을 위한 기초체력 향상에 도움이 되고 실제 해보면 아주 쉬운 것같아 보여도 충분한 운동이 되어
책을 보면서 자주 연습하곤 한다. 내수준에 맞는 좋은 책과 내용이어서 거실에 두고 TV시청시간에 틈틈이 연습하고 있는데 아주 만족스럽다. 책내용에서 기준으로 제시한 연령이 60세 이상을 기준으로 하여 아직은 해당되지 않는다고 보이지만 기본 원리는 60세 이하 50대들도
참고할 수 있으니 문제가 되지는 않는다.
기초체력 테스트를 하고 운동법을 익혔다면 유연성강화 동작과 근육강화훈련등을 자세히 소개하고 있어 따라 하다 보면 몸에 체력이 강화되는 것을 알 수 있다. 않은 자세, 엎드린 자세, 선 자세 등 자세별로 운동법을 소개하여 각종 부위별 운동을 다양화하여 특히 나같이 무릎부상으로 하체가 약해진 경우 크게 무리하지 않고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이 되어 매우 유익했다. 동일한 내용을 계속 반복하다 보면 몸이 개운해 지고 활기가 솟아남을 느끼게 된다.
그래도 좀 아쉬움이 남는다. 과격한 운동으로 땀을 흘리면서 스트레스 날리는게 좋은데 욕심부리지 말고 자신의 상황에 맞게 훈련할 수 있도록 지침을 주니 너무 고맙다.
옆에 두고 계속 따라하기 좋은 책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