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책은 유튜버인 날라리데이브의 저서로서 요즘 가장 핫한 플랫폼인 유튜브를 통해 영어 공부하는 방법에 대하여 나와있다.
평소 유튜브로 음악을 듣거나, 스포츠 하이라이트를 즐겨 보는 나에게 유튜브로 영어공부를 할 수 있다는 건 상당히 큰 매력으로 다가왔다.
이 책을 간단히 요약하면,
잘나가던 대치동 유명 영어 강사에서 영어 학습에 최적화된 플랫폼인 유튜브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더 많은 이들과 영어 공부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크리에이터가 된 김영기(날라리데이브)가 22만 구독자가 구독하는 채널 ‘날라리데이브’에서 자신의 경험과 다양한 사례를 공유하고, 유튜브 채널을 활용한 영어 공부법을 꾸준히 알려온 저자는 『나는 유튜브로 영어를 배웠다』를 통해 저자가 직접 활용한 공부법과 함께 강사 시절 경험한 실제 사례와 유튜브를 활용해 영어의 달인이 된 이들에게 직접 들은 노하우를 소개하는 내용이다.
저자는 초보부터 간단한 자신의 의견이나 생각을 말할 수 있는 중급자, 다양한 표현을 다채롭게 구사할 수 있는 고급자에 맞춰 총 4단계의 단계별 영어 마스터 플랜을 제시한다.
또한 유튜브를 활용한 4단계 로드맵은 다년간의 강사 경험을 바탕으로 정리한 것으로 확실한 효과를 거둘 수 있는 영어 공부 가이드로 보인다. 학습자의 수준에 따라 각 단계에서 중점적으로 공부해야 하는 영역과 이에 대한 구체적인 학습법, 관련 유튜브 채널 리스트를 추천함으로써 누구나 유튜브로 영어 공부를 시작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추가로 유명인들의 영어 실력을 파헤치는 ‘영실파’, 영어 공부법을 공유하는 ‘영공공(영어 공부법 공유)’ 등을 통해 영어공부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불어넣어주었다.
앞으로 유튜브를 적극 활용하여, 조금씩이나마 영어공부에 발전이 있기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