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얘기하길 주식을 해서 돈을 버는 사람들이 없다라고 한다. 그도 그러것이 대부분 사람들이 누군가 주식으로 돈을 벌었다고 하켠 나도 한번 해 볼까하고 주식을 사러 기웃댄다. 거기다 좋은 주식은 그때 주식이 많이 올라서 모르는 사람이 문득 사기에는 부담스러운 가격이다. 그래서 싼 가격으로 살 수있는 주식중에서 대충 주식을 사 두고는 다른 주식처럼 오르길 기다린다. 그러나 외국사람이 우리나라 주식을 산다고 하면 가장 대표적인 주식을 투자하기를 원한다. 결코 없어지지 않고 안정적인 성장이 가능한 기업을 말한다. 그러면 내가 산 주식은 절대로 그 대열에 끼울수가 없다.
저자는 일단 백배주식을 찾겟다는 강한 의지를 가지고, 좋은 주식을 찾아야 한다고 강조한다. 백배 주식의 핵심적인 특징 두가지 중 하나는 강력한 성장이고 다른 하나는 낮은 주가 배수라고 한다. 저자는 이를 주가 상승의 쌍둥이 엔진이라 부른다. 이렇게 큰폭의 주가상승을 보이는 뛰어난 기업은 보통 규모가 상대적으로 작고 상당한 경제적인 해자를 갖추고 있으면 소유자가 직접 경영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가장 힘든일은 이러한 기업을 찾아도 우리가 타임캡슐에 담아두듯 장기 보유해야한다는 것이다. 저자가 책에서 밝혔듯이 100배 주식을 만드는 마법 공식은 없다. 그러나 이 책이 소개하는 백배주식을 찾는 방법은 상당히 효과적이고 거기에 관련개념과 실행방안도 쉽게 설명하고 있다. 그래서 초보자도 이해하기 쉽게 되어있다. 이는 백배주식이라는 제목에 얽매이지 않고 좋은 주식을 발견하는 원리와 방법에 집중하고 그에따라 좋은 기업을 발견하고 장기보유함으로서 이루어지는 결과를 갖자라는 것이다
원리에 따라 차근히 진행한다면 100배는 아닐지라도 좋은 결과를 가질수 있음에 틀림없을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