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시대가 되었다라는 말이 이제는 전혀 어색하지 않을 만큼, 현대인에게 글로벌이란 단어가 익숙해진지 오래 되었습니다. 이제는 영어를 넘어 제2외국어는 기본 소양이다라는 말이 나오고 있는 시대에 아직 영어를 특히 회화에 자신감이 부족했던 저에게 이 책은 쉬운 접근법을 마련해준 좋은 수단이었습니다.
저자는 모두가 잘하고 싶어하지만, 한국인에게 모국어가 아니라는 점 때문에 영어 회화 실력을 늘리기 어려운 독자들에게 조금 더 유용한 접근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영상 시대가 되어가며, 전자기기를 통해 유튜브를 접하는 사람의 수는 폭발적으로 늘어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유튜브를 사용하여 영어공부를 할 시, 예전처럼 영어 라디오를 통해 공부하는 것 보다, 문장 그리고 사람의 표정, 상황들을 한 번에 눈으로 볼 수 있어 훨씬 빠르고 유익하게 익힐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모두가 이러한 장점을 이미 인식하고 있지만 어떻게 유튜브로 영어 공부를 시작해야 할 지 막막한 경험이 많았을 것이고 저 또한 그래왔습니다. 저자는 이런 독자들의 고민을 해결해 주기 위해, 초급, 중급, 고급과정에 필요한 유튜버들을 정리해주고 어떤 유튜버가 어떠한 독자들의 니즈를 충족시켜주는지 설명해 주었습니다.
이렇게 하나하나 유튜버들의 강의를 따라가보며 느낀점은 유튜브의 대단한 전달력과 뛰어난 선생님들이 많다는 사실이었습니다. 하루에 학원을 갈 여유 시간이 안나시는 분들, 그리고 시간과 장소에 제약을 받지 않고 영어 공부를 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유튜브로 영어공부를 하는 것을 저 또한 추천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시작을 이 책에서 추천해주는 유튜버들로 가이드를 한다면 조금 더 쉽게 접근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