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를 공부할 때는 분명하거나 절실한 목표가 있어야 합니다. 자신이 정한 기간에 원하는 만큼 영어 실력이 향상된 경우는 대부분 뚜렸하고 확실한 목표가 있는 경우입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오늘도 영어를 잘하고 싶어서 공부에 매진하고, 모두가 열정 넘치게 시작하지만 누군가는 1년 안에 영어로 하고 싶은 말을 하는 반 면, 또 누군가는 3년이 지나도록 여전히 제자리 걸음인 이유는 바로 '얼마나 뚜렷한 목표를 세웠는가' 또는 '영어로 무엇을 이루려고 하는가'에 있었습니다.
유튜브는 이용자가 원한다면 언제, 어디서든 접속이 가능합니다. 게다가 '유튜브 안에 세상이 있다'고 할 만큼 자료의 양도 방대해 이용자가 필요하거나 궁금한 것이 있으면 뭐든 찾아줍니다. 궁금한 것을 키원드로 치면 관련 내용ㅇ르 다룬 영상과 자료들이 줄지어 나오고 그중에서 보고싶은 영상을 고르기만 하면 됩니다.
독학으로 영어를 마스터한 거의 모든 분이 가장 첫번째로 손꼽는 공부비법은 '섀도잉'입니다. 섀도잉이란 영상을 보면서 원어민이 말하는 것을 그림자처럼 똑같이 따라 말하는 것입니다. 섀도잉의 기본원리는 먼저 귀로 들은 다음, 들리는 소리 그대로 입으로 따라 말하는 것입니다. 발음이나 억양에 대한 기존 지식과는 상관없이 원어민의 말을 그대로 따라하는 것이기 때문에 실제 원어민의 발음과 톤, 억양으로 말할 수 있습니다. 섀도잉은 '말하는 영어'의 첫단계입니다. 언제든 '섀도잉은 기본으로 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영어를 보고 듣는 순간마다 잊지 말고 단어를 외울때도, 문법 교재를 볼 때도 영어만 보면 조건반사처럼 따라 말하는 수준까지 돼야 '말한는 영어'가 가능해 집니다.
영어공부에 많은 팁을 얻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