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라클!! 기적의 재개발 투자법.
언제부터인가 투자의 개념이 바뀌고 있다.
주요 목차는
1부 재개발.재건축의 세계에 온 당신을 환영합니다.
2부 돈 되는 재개발.재건축, 투자 기초를 다지고 시작하자
3부 세상에서 제일 쉽게 배우는 재개발.재건축의 모든 것
4부 5천만 원으로 5억 버는 실전 투자 사례
5부 기적을 만드는 임장 및 실전 매수의 기술
6부 나에게 딱 맞춘 최적의 투자법 찾기
투자하지 않았다면 나는 지금 어떻게 살고 있을까?
"투자를 꼭 해야 하나요?"라고 묻는 분들이 많다. 투자는 위험하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많을 것이다. 그러나 어떠한 투자도 하지 않는 삶이 오히려 더 위험하다. 종잣돈을 바탕으로 자산을 적절히 키우지 못하면 돈 때문에 계속해서 일해야 하는 삶이 펼쳐진다.
무슨 일을 하더라도 '돈 때문에'라는 말이 붙으면 비참할 수밖에 없다. 하지만 든든한 자산이 있으면 돈 때문이 아니라 자아 실현을 위해 직장을 다닐 수도 있다. 더 나아가 '파이어족'으로 살면서 하고 싶은 일에 매진할 수도 있다.
"지금 사는 곳도 괜찮은데 왜 상급지로 가야 하나요?" 이렇게 말하는 분들도 있다. 그러나 더 살기 좋은 지역, 상품 가치가 높아서 상승장에서 가격이 더 많이 오를 상급지로 가는 것을 마다할 이유가 없다. 삶의 질 향상과 자산 축적을 위해 꼭 필요한 일이기 때문이다. 내 전 재산인 집 한 채가 3억에서 5억, 10억이 되면 출근길 발걸음이 얼마나 가볍겠는가.
충분한 자산은 나에게 자신감과 기회를 준다. 자녀가 대학원을 가고 싶다는데 "대학원은 무슨 대학원이야? 돈이 얼만데~"라고 말하고 싶은 부모는 아무도 없을 것이다.
자산이 있으면 "그래. 똑똑한 우리 아들, 딸 공부 더 해야지"하고 자신있게 말해주는 부모가 될 수 있다.
돈이 흘러가는 길목에 서라
매매.전세가격지수가 상승세로 돌아섰고, 공급 물량이 적정 수요 이하이고, 미분양이 없고, 청약 심리도 살아 있다면 투자를 적극적으로 고려해야 좋다. 투자자는 이런 시기에 진입해야 리스크를 줄일 수 있따. 혹여나 지금 당장 투자할 마음이 없더라도 관심 지역들을 꾸준히 체크해보아야 한다. 어느 지역으로 돈이 흘러가는지 미리 파악해볼 수 있기 때문이다.
'돈이 오는 길목에 서라!'내가 하고 싶은 말이다. 돈을 벌기 위해서는 돈이 어디로 움직이는지 파악하고 투자처를 찾아내야 한다. 물론 흐름이 오기 직전에 미리 투자해놓고 기다린다면 더 큰돈을 벌 수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초보 투자자는 시장의 흐름이 반등한 뒤에 진입해도 충분하다.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투자 성공의 행운은 미리 투자를 성실하게 연구한 자만이 거머쥘 수 있다.
내 상황을 알고 목표를 세우면 백전백승이다.
'왜 지금 재개발.재건축을 공부해야 하는가?'
대단지 신축 아파트에 살고 싶고, 더 좋은 지역으로 이사하고 싶다는 바람은 누구에게나 있다. 그렇다면 막연하게 바라지만 말고, 지금 내 상황을 점검한 뒤 현실적인 목표를 세워야 한다. 가능성이 희박한 청약에 매달리는 무주택자라면 이렇게 질문해볼 수 있다.
청약 외에 신축 아파트를 싸게 살 방법은 없을까? 상급지로 갈아타기를 꿈꾸는 1주택자라면 이런 고민을 해볼 만하다.
과도한 대출을 일으키지 않으면서 5년 뒤에 상급지 신축 아파트에 살 방법은 없을까? 종부세가 두려운 다주택자라면 이렇게 질문해볼 수 있다. 세금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제대로 공부한다면 재개발.재건축 투자에서 길을 찾을 수도 있다.
손품,발품 팔며 임장할 지역을 찾아보자
'가진 돈도 많지 않고 아직 잘 모르겠는데, 어떻게 투자를 하지?' 이런 생각을 하며 늘 망설이다가 기회를 놓치는 분들이 많다. 하지만 나를 위해 모든 것이 완벽히 준비된 그 날은 절대 오지 않는다.
일단 뛰어들어 스스로 정보를 찾아보고, 다른 투자자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고, 직접 임장을 다녀봐야 한다. 그렇게 많은 정보를 얻은 뒤에 스스로 생각을 정리해보는 과정을 반드시 거쳐야 한다. 이런 연습이 켜켜이 쌓여야 투자 근육이 붙고, 입지를 보는 날카로운 안목을 갖추게 된다.
하락장이라는 말에 투자를 포기하는 분들에게
'투자하기 좋은 때가 있을까? 사람들은 부동산 상승기에는 매물이 없고 이미 가격이 올라버려서 살 수 없다고 말한다. 하락이 시작되면 이제 집값 떨어질 텐데 얼마나 떨어질지 몰라서 살수 없다고 말한다.
아니, 투자를 하면 안 된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부동산 투자를 제대로 공부하지 않고 이렇게 결론 내리는 것은 아무런 의미가 없다.
제대로 투자를 공부한다면 하락기에도 기회를 잡을 수 있다.
언제 투자해야 할까? 결론은 명확하다. 일단 공부하고, 연구하고, 직접 발로 뛰자. 그럼 자기가 가진 물건의 가치를 모르고 누군가 공포에 던지는 물건들, 금리에 쫓겨 적정 가격을 휠씬 밑도는 매물들을 잡을 수 있다.
모두가 '부동산은 이제 끝났다'고 할 때, 나는 이 도시의 대장 동네에서 고르고 골라 원하는 가격에 매수했다.
하락기에 공부하면 좋은 입지의 물건을 골라서 투자할 수 있다.
이제 늦었다는 생각은 버리고 투자공부를 시작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