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의 추월차선..ㅎㅎ 공식이 있나했더니, 지금 가지고 있는 현재 위치를 과감히 버리고 도전하라는 의미의 책인것 같다.
이미 10여년전에 출간해서 개정판이 나온책인데, 이론은 단순하다 말 그대로 지금하는 일로는 진정한 부자가 대부분 되기 힘들다는 것이다.
5가지 일을 해보라는 것인데. 1번이 임대시스템으로 제시되어있다. 임대를 하기위한 무언가가 있어야 한다는 것인데, 돈이 열리는 나무를 임대하는 것이다. 그것중 하나가 부동산인데 부동산은 좋은 선택지이긴 하나 자본이 많이 들고 그러한 자본을 모으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는 것이다. 그외에 특허나 라이센스를 취득하여 임대하는 것은 쉽지않은일 같다. 하나같이. 특별한 재능이 없는상태에서 실현가능한 것이 부동산 정도로 보이는데, 그것도 목좋은 곳에 임대란. ㅎㅎ. 기껏해야 주택임대정도를 생각해 볼수있는데, 인테리어도 생리를 어느정도 알아야 할것으로 보인다. 그러려면. 건설업쪽에 눈을 떠야하는것이고, 건설업이라는 것이 하청에 하청을 두고 관리하는 일일터인데, 이러한 관리에도 눈을 떠야할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보면 건설입찰을 통해 관급공급을 하는것도 있다고 보이고. 결국에는 나만의 사업을 해야 부의 추월차선을 탈수있다는 것이다. 봉급쟁이로서는 어려운 일이다. 그렇다면 지금이라도 인테리어나 건설쪽 일을 경험하고 나만의 사업을 차려야 할것인가 궁금하다. 건설회사 봉급쟁이 사장은 또 그정도의 봉급을 받고 일하는 사람이다. 정말 추월차선을 타려면 내가 회사를 만들고 자본을 투자하여야 가능한 것이다. 건설시스템을 잘아는 직원들을 모으로 그들에 봉급을 주며 건설을 하는것이 정말로 부의 추월차선을 타는것이다. 소소한 현금흐름이 발생하는 것은 진정한 부의 추월차선을 탈수없다는데 동의한다. 그러나 너무나 현실적인 서행차선이라도 놓칠수 없다는 현실을 직시해야한다고 생각한다. 젊었을 때의 과감한 도전은 중요하고 또 필요하다고 본다. 그 도전은 부의 추월차선을 만들어줄수 있다고도 생각한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은 젊은이들에게 상당한 의미가 있다. 도전을 하자!. 물론 나이가 든 50대 이상의 시니어들도 얼마든지 생각하기 나름으로 도전을 할수 있다. 그리고 그러한 꿈을 꿀수있다는 것은 삶을 살아가는 두근거림을 느낄수 있는 의미있는 삶이다. 다만, 이것을 하려면 상당한 시간의 인고의 노력과 체력이 되어야 한다는 것을 알기에, 어떤 삶을 살아갈 것인가를 두고 어떤선택을 하든지 자신의 선택이 옳다고 할수있다. 우리나라 사람들 성향은 부에 집중되어있다. 부가 있어야 행복하다고 느끼는 지수가 높다고한다. 그래서 이책도 지속적인 베스트셀러에 올라있다고도 보인다. 그런데 돌아보면 삶에 의미가 부에 있지는 않고, 가족과 주변인과의 평안함과 소소한 즐거움에 있음을 있지말아야 할것같다. 아무리 부의 추월차선에 올라있다고 하더라도 그 삶이 행복한 것인지는 다른문제다. 사람의 가치관에 따라서 부의 추월차선에 있지 않더라도, 서행차선의 소소함에 만족하고 또 그러한 사람들도 있어야 사회가 유지가 되는것이다. 모두 추월차선에 올라서기는 어렵다. 각자의 성향과 처해진 상황이 다른것이다. 나는 이미 40대가 되어있는 사람들에게 과감하게 부의 추월차선에 올라서라는 조언을 하기는 어렵다고 생각한다. 누구에겐가는 그것이 어떤 계기가 되어 성공할수는 있지만, 그 가능성은 그리 높지않아보인다. 이러한 조언은 30대정도의 젊은이 들이 과감히 도전할수있는 계기로 삼는데 필요한듯하다. 40대이면 대부분 가정이 있고 아이가 있는 편이니 이미 부의 추월차선을 생각하지 못했던 사람들이라면 현실적인 가정을 꾸려가는 현재 서행차선이 더 중요할수 있다. 다만, 이러한 이들도 부의 추월차선의 방법중 하나인 그동안 모았던 부를 시드머니로 부동산과 같은 임대소득을 늘여보는것은 경제적 자유에 도달할수 있는 방법인것으로 보인다. 또한, 기회가 되었을때 예금이나 채권 등 확정적 수익을 줄수있는 환경이 좋았을때 그것을 취득하고, 또 그렇지 않았을때 돈이 씨드가 되어 돈이 불어나게 하는 방법에 대해(예를 들면 복리의 효과나, 실패하기 어려운 기계적인 투자방법 등) 고민하고 적용하여 그동안의 부를 유지하고 생애동안 유지하는 것도 최선의 방법이라 생각한다. 40대 이상의 서행차선에서 묵묵히 추월차선의 일부방법을 적용해야할 이들이여, 화이팅!! 지속적인 공부와 적용은 할수있을때가지 지속하는 것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