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에 보이지 않는 세계만 의지하고 스스로의 행동을 포기하는 것은 스피리추얼이 아니다. 결과를 도출해내는 주체는 자신의 두발로 땅을 밟고 서 있는 사람이다 . 그들은 자신의 발을 직접 움직여 행동하기에 원하는것을 발신한다.그렇기 때문에 운이 따르는 것이다. 아무런 행동도 하지 않은채 멍하니 기다리는 것이 절대로 아니다.
좋은 말을 하고 부정적인 말은 하지 말아야 한다, 그것만으로도 사람들의 삶은 비약적으로 바뀔수 있다.그중에서도 가장 강력한 에너지를 가진 말이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와 같은 말이다. 나는 매번 감사합니다 라고 말하는데도 아무런 변화가 없어 라고 하는 사람들이 있다면 말버릇부터 철저하게 교정해야 한다.
좋은 말을 발신하고 좋은말을 수신함으로써 좋은 에너지를 발신하고 좋은에너지를 수신한다.
돈이 있으면 좋겠다에서 돈이 있어, 나는 안돼에서 나 정도면 괜찮아, 내가 할수 있을리 없어 에서 나라면 당연히 할 수 있어, 여행을 가고 싶어에서 여행을 갈거야 라구 말을 표현해야 한다. 우주는 인간이 소원을 생각한 그 시점부터 그것을 실현시키기 위한 정보를 긁어모으지. 우주에는 그 꿈이나 소원이 이미 이루어진 미래도 동시에 존재해. 즉 생각을 한 그 시점에서 그 정보는 이미 우주에 존재하는 거야.
인간의 뇌는 비약적으로 진화해서 위험을 감지하는 안테나의 정밀도가 매우 높아졌다.따라서 정말로 위험한지 그렇지 않은지가 아니라 위험하다고 생각한 것, 당시에는 위험했던 것을 계속 기억하고 무의식적으로 피하려 하거나 도망치려 하거나 다가가지 않으려 한다. 한마디로 겁장이가 된 것이다. 영혼은 지구에서의 행동을 마음껏 고민리모고민리모컨이 있다.기고 우주에 보고하는 존재다. 마음이 생명을 지키기 위해 위축되거나 행동을 막는 경우에도 영혼은 한껏 기대를 가지고 즐기고 있다.
영혼은 초초해 하지 않는다. 우리가 살고 있는 현실세계와 지구는 행동을 즐기기 위한 무대라는 사실을 잘 알고 있기 때문이다.
자신의 인생에 책임을 진다고 것은 어떤의미에서 보면 무엇을 위해 자유롭다는 것이지. 실패를 하든 자신이 생각한 결과가 나오지 않든 자신의 인생과 행동에는 자신이 책임진다. 누군가의 가치관으로 판단하려 하거나 다른사람의 시선에 신경을 쓰고 실패하면 어떻게 생각할까? 알려주어야 한다.
상대방에 대해 책임을 져야해 라고 생각하면 고통스러운 압박감을 느끼는 것이지. 애당초 타인에 대한 책임 같은 것 질 수 없는거야.
인간의 영혼은 본래 우주로부터 선택되어 사랑을 받고 키워진 존재다. 그리고 지구상의 부모나 형제 가족도 모두 그렇게 우주로 부터 선택된 존재들이다.
인간은 본래 스스로 주문을 내고 행동하고 소원을 실현시키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지속적으로 알려주어야 한다. 사람들의 경우 위험이란 포식자를 만나 도망치는 것이 아니라 인간사회에서 심리적으로 안정을 느낄수 없는 상태를 가르킨다.위험에 초점이 맞추어 지는 것을 의식적으로 막고 현재 라고 있는것. 이미 실행하고 있는것에 초점을 맞추어 본다.
이것은 과거의 자신이 아니라 현재의 자신을 바라보는 연습도 된다
당신에게는 고민 리모콘이 있다.재생과 정지 버튼이 있는 텔레비젼은 당신이 반영해둔 당신의 고민을 제멋대로 재생시키는 고장 난 텔레비젼이다.
마찬가지로 한가하다고 느낄때에는 즉시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를 중얼거리는 것도 효과가 크다.
생각을 하는 틈에 긍정적인 말버릇을 집어넣는 습관은 무의식적으로 새로운 고민을 찾으려 하는 흐름을 막아준다.
인간은 행동하면서 고민할 수 없는 것과 마찬가지로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같은 긍정적인 말을 중얼거릴때도 고민을 할 수 없다.
바라면 바랄수록 불안한 이유는 뭘까요. 지금의 행복도 언젠가 사라지는 것이 아닌가 하는 느낌이 들어요
테레사 수녀는 전쟁반대 운동에는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하지만 평화운동에는 기꺼이 참가하겠습니다. 라고 말했다.
인간은 필요 이상으로 다른사람의 시선에 신경을 쓰는 동물이다. 살고 있는 곳은 자기의 우주인데 지나칠 정도로 다은 사람의 시선에 신경을 쓰는게 문제다.
그런식으로 신경이 분산되면 자기의 우주를 컨트롤하는 능력을 잃어버린다. 따라서 다른사람이 어떻게 볼까가 아니라 나는 어떻게 하고 싶은가를 생각해야 한다.
어떤것을 바랄때도 그렇게 보이고 싶은 것인가 아니면 그렇게 되고 싶은것인가를 항상 확인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