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여태까지 들어왔던 단순히 작은 습관을 반복하라는 뻔한 이야기가 아니다. 누구나 최소한의 노력으로 극적인 변화를 누릴 수 있는 최고의 방법에 대해 말한다. 변화가 쉽지않다는 사람들의 편견을 완전히 바꿔놓을 만한 책이다. 가장쉽고 빠르게 바뀔 수 있는 법을 알려주는 엄청난 책이다. 누구나 더적게 집중하고 더 많이 성취할수 있는 최고의 방법을 알려준다. 나쁜습관을 버리고 좋은 습관을 세우는 최고의 안내서다. 이 책의 저자는 나름대로 잘 나가는 야구선수였으나 동료가 휘두른 야구배트에 얼굴을맞아 두개골이 함몰되고 의식불명상태에 빠지는 등엄청큰 사고를 겪었다. 정말 다행스럽게도 의식을 찾고 수술이 잘되어 얼굴도 제 모습을 찾아갔지만 다시 야구를 하는것은 둘째치고 걸을수도 없었다고 한다. 저자는 좌절대신 한 발자국이라도 걸어보자 생각을 하고 매일 1퍼센트의 성장을 목표로 걷기 연습을 했더니 6개월만에 운동을 할 수있게 되고 6년뒤에는 대학최고이 남자 선수가 되었다는 기적같은 이야기..이책은 저자의 경험들을 통해 사람의 행동은어떻게 습관이 되는지에 대해 연구한 결과를 담고 있다. 저자가 말하는 4가지 법칙만 지키면 좋은 행동을 습관으로 만들거나 이미 가지고 있는 나쁜습관은버릴수 있게 된다.
1.내가 길러야할 습관의 결심을 분명하게 만들어라 2 내가 할 일에 대해 매력적으로 느끼도록 하라 3습관을 하기 쉽게 만들어라 4 보상은 만족스러워야 한다 이것이다.
게속 강조하고 있는 좋은 습관을 유지해 나갈 수있는 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는 것에 아주 공감한다. 아무것도 하지 않은것보다 매일 3분씩이라도 조금씩 하는습관을 길러야 겠다.